- 반갑습니다.(사)경상남도 장애인부모연대 양산시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양산시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연대는 장애인가족의 권익 향상을 목적으로 "부모의 힘으로! 부모같은 마음으로!" 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그들의 인권신장을 위한 조력자로서 사명감을 다하는 단체입니다.
부모연대는 지난 2011년 20여년간 많은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지난 2003년부터 「장애인 차별금지법」 2007년도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제정으로 장애학생의 교육권의 기반을 만들었고,
2011년 「장애아동복지지원법」제정으로 장애아동의 복지 서비스의 근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2014년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정으로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 수 있는 국가 차원의 법률적 근거가 마련되었습니다.
이처럼 장애인을 위한 정책개발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며 장애인을 위한 현실적 복지서비스와 다양한 지원정책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모의 힘과 부모같은 마음이 합친 연대의 힘으로 우리가 함께 살아갈 세상을 변화시키고 만들어 나아 가겠습니다.
조화롭게 공존하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양산시지회가 되겠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비전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부모님 곁에 늘 힘이 되는 연대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양산시지회장
박경만
설립목적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의 상호 정보 교환과 친목을 도모하고, 우리 자녀들의 평생복지와 참교육 구현을 통해 완전한 사회참여 실현을 목적으로
부모 스스로가 직접 정책을 개발ㆍ제안하여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넓혀가는 것을 모든 사업의 목표로 삼는다.